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

라세티 프리미어 품질 자신 있어요!

by tipInfo 2008. 11. 6.
반응형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가 11월 국내 출시 예정인 차세대 준중형 모델 ‘라세티 프리미어(Lacetti Premiere)’의 외부/내부디자인 사진을 비롯, 최고의 품질 및 성능확보를 위한 개발과정 등을 공개했다.

GM DAEWOO 품질부문 제임스 델루카(James Deluca) 부사장은 “라세티 프리미어는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성능 등을 만족시킨 명실 상부한 글로벌 신개념 준중형차로 개발 초기부터 차량 설계 및 전 생산 공정에 가장 엄격한 GM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적용했다”며, 품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라세티 프리미어는 차체 생산 공정 운영 전부터 GM의 ‘VVAP’(Virtual Vehicle Assessment Process) 프로그램을 이용해 생산 진행 과정을 가상 시뮬레이션 공간에서 재현, 실제 생산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제품의 결함을 사전에 파악 수정함으로써 초기품질 경쟁력을 확보했다.

또한 차량 품질 수준을 꾸준히 향상 시키기 위해 중형 모델 이상 차량에 주로 적용하는 17개의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100여대의 시험 제작 차량으로 직접 시운전 등을 통해 향후 발생할 수 있는 품질 문제에 대해 사전 예측할 수 있는 CIPV(Cumulative Incidents Per Vehicle) 프로그램 등을 적용, 초기품질에 대한 신뢰성을 한층 더 높였다.

이와 함께 보다 완벽한 성능과 품질을 위해 미국, 영국, 한국 등에서 100만km 이상의 내구 주행 테스트를 거쳤으며, 스페인 그라나다(Granada)와 미국 데쓰밸리(Death Valley)에서 혹서기 테스트, 스웨덴 아르제플로그 (Arjeplog)와 캐나다 카스카푸싱(Cascapusing)에서 혹한기 테스트, 오스트리아 그로스 글록크너(Gross Glokner)에서 고산지 테스트 등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기후 적합 시험을 마쳤다. 또 독일, 스웨덴, 한국 등에서 200회 이상의 엄격한 충돌 시험을 통해 개발된 라세티 프리미어는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자랑한다.

아울러 2007년 10월에 건립된 GM DAEWOO 청라 프루빙 그라운드 내 첨단 설비를 갖춘 연구실과 시험실에서 주행 및 안전 성능에 대한 다양한 시험들이 실시됐다. 태양열을 시뮬레이션으로 구현하는 솔라 시스템(Solar System)이 갖춰진 환경 풍동(Climatic Wind Tunnel) 시험실에서 세계 자동차 업계 최초로 도입된 최첨단 설비로 실제 차량 주행시의 각종 기후 상황을 실내에서 완벽하게 재현해 공기저항계수(Coefficient Drag)가 0.3 수준이 될 만큼 공기 역학적으로 설계됐다.

이와 더불어 국내 유일의 실내온도 제어가 가능한 소음진동(Noise, Vibration and Harshness) 시험실에서 주행 시 노면으로부터 전해지는 진동 시험을 거쳤으며, 프루빙 그라운드 트랙에서 글로벌 차량인 라세티 프리미어가 판매될 국가별 도로 상황에 맞는 36종의 테스트 주행을 재현하는 등 다양한 조건에 대한 성능 시험을 마쳤다.

한편, 라세티 프리미어는 동급 최초로 최첨단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하는 등 미래 준중형차의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첨단 하이드로매틱(Hydra-Matic) 6단 자동변속기는 고속주행 시 연비 향상은 물론, 동급 차종의 일반적인 4단 자동변속기에서 구현할 수 없는 부드러운 기어변속을 제공한다.

또한 라세티 프리미어는 고장력 강판이 대거 적용된 견고한 차체와 함께 첨단 샤시 시스템을 적용, 탁월한 안전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돼 한국 자동차 안전도 평가 시스템(KNCAP)에서 동급 최초로 운전석, 동반석, 사이드 모두 최고 안전등급인 별 5개를 받았다.

이와 더불어 더욱 견고하고 단단해진 바디 구조는 역동적인 주행 성능과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기반이 됐으며, 국내 도로 실정에 맞도록 설계된 최적의 샤시 시스템과 조화를 이뤄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배가했다.

제임스 델루카 부사장은 “라세티 프리미어 모델은 GM DAEWOO의 미래를 선도할 차세대 차량의 첫 모델로 차량 디자인, 품질, 성능, 안전성 등에서 글로벌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 것”이라며, “GM DAEWOO는 라세티 프리미어 모델 출시를 오랫동안 기다려온 고객에게 큰 만족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