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바나나 맛있게 먹는 법 및 보관법

by tipInfo 2008. 10. 9.
반응형

바나나 맛있게 먹는 법 및 보관법

출발 모닝와이드 - 몸에좋은 바나나 더 맛있게 먹는법!!




바나나 맛있게 먹는 법

우선 바나나를 잘 씻은 후 껍질을 벗기세요.

그리고, 앞/뒷 부분 꼭지를 약간 잘라내시고 나무젓가락을 길거리 파인애플처럼 가운데로 끼우세요.

그런 다음에 비닐이나 랩으로 잘싸셔서 냉동실에 잘 넣으세요.

잠시후 얼었다 싶으시면 꺼내서 드셔보세요.

아삭아삭.. 의외로 맛있답니다.

(바나나를 얼린다고 해서 물이 얼듯이 꽁꽁 얼어버리는게 아니라 이로 베어 먹을 수 있을 정도의 상태가 되어서 먹기 좋았다. )


보관법

바나나를 오래 두고 먹는 법


바나나는 누구나 잘 먹는 과일 중 하나이다.

물론 나도 정말 좋아하고 잘 먹는 과일이기도 하다.

바나나는 녹색상태에서 수확되어 6일간의 후숙 기간을 거쳐야 먹을 수 있는 상태가 된다.

따라서 온도·통풍·습도 조절은 매우 중요하며 바나나가 일단 노란색으로 변한 뒤에는 4~5일 동안 실온에서 보관 가능하다고 한다.

그러나 바나나는 오랫동안 놔두면 과육이 점점 부패되기 쉽고, 온도변화에 민감하므로 냉장고의 찬 공기를 맞으면 색깔이 검게 변하며 과육이 물러지게 된다.

이렇듯 바나나는 어떤 과일 보다도 보관하기가 어렵고 사놓고 금방 먹지 않으면 껍질이 까맣게 돼 보기 싫고 먹기 싫게 변해버리는 과일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렇게 쉽게 변해버리는 바나나를 오랫동안 보관해 맛있게 먹는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얼마 전에 바나나를 박스 채로 사놓고 먹게 된 일이 있었다.

바나나를 좋아하긴 하지만 매일 먹다보니 질리고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바나나 상태가 보기 좋지 않았다.

더군다나 이 더운 여름에 냉장보관을 하지 않는 바나나를 실온에 그냥 두고 먹기는 정말 거북했다.

그래서 나는 바나나의 껍데기를 다 벗기고 먹기 좋게 썰기 시작했다.

꽤 많은 양의 바나나 였기 때문에 다 썰어놓고 나서도 양이 정말 많았다.

나는 그것을 일정량 나누고 깨끗하고 보관하기 쉽게 랩으로 싸서 냉동실에 얼렸다.

그리고 나중에 생각이 나서 꺼내 먹었는데  실온 보관한 바나나를 먹는 것과는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었다.

바나나를 얼린다고 해서 물이 얼듯이 꽁꽁 얼어버리는게 아니라 이로 베어 먹을 수 있을 정도의 상태가 되어서 먹기 좋았다.

요즘처럼 더운 여름에 시원한 바나나 아이스크림이 따로 없었다.

아이스크림을 사먹는 것 보다 이렇게 바나나를 사서 냉장고에 얼려먹는 것이 몸에도 좋고 맛도 더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앞으로는 바나나를 사놓고 빨리 먹지 않아 변질된 상태로 두기 보다는 먹을 만큼은 먹고 나머지는 잘 썰어서 냉동보관 해 바나나의 또 다른 맛을 느껴보는 것도 참 좋을 것 같다. [원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