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8/10/213

그라비아가 무슨 뜻이에요? 그라비아모델? 그라비아 아이돌? 그라비아 AV? 코리아 그라비아? 대체 뭐죠? '그라비아(グラビア)'는 일본에서 시작된 말로 10대 소녀들의 섹시미와 청순미를 과시하는 수영복(비키니) 사진을 만화.잡지 등의 컬러면에 서비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라비아'의 어원은 프랑스어'gravure'에서 유래하였으며 원래는 사진의 음각판 인쇄기법이란 뜻입니다. 이 말이 일본으로 와서 그라비아(グラビア)로 바뀌었고, 그 의미는 그라비아방식으로 인쇄한 만화.잡지류 내지의 빳빳하고 질좋은 화보페이지를 가리키는 말이 되었습니다. 이 화보페이지에 화려하고 멋진 몸매의 소녀모델 사진이 실리기 시작하면서 그라비아 아이돌(グラビアアイドル)이란 말이 쓰이기 시작됐다는 것이 가장 유력한 설입니다. 그라비아 아이돌은 주로 만화나 잡지.. 2008. 10. 21.
기름을 아끼는 습관 = 경제 운전? 당신 손에 달렸다. 유류값 아끼는 방법 당신 손에 달렸다. 해보자, 연비 30%까지 줄이는 운전습관 폭스바겐코리아 '이코노미 트레이닝' 체험 내리막길, 기어 중립에 놓고 관성으로 달려 주행 중엔 6단 자동변속기 팁트로닉 사용 시속 10㎞ 올라갈 때마다 기어 1단씩 올려 "길에 흘리고 다니는 '돈'을 잡아라." 고유가 시대, 기름을 절약하기 위해서는 연비 좋은 차를 구입해야 한다. 하지만 당장 차를 바꾸기는 쉽지 않은 일. 차를 바꿀 수 없다면 자신의 운전습관부터 바꿔야 한다. 기어 변속을 습관화하고, 수시로 타이어 공기압을 체크하는 등 운전습관을 개선하면 기름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17~19일 3일간 경기 파주 헤이리 일대에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폭스바겐 이코노미 트레이닝'을 실시했다. 독일 .. 2008. 10. 21.
우리나라 한국 땅에서 가장 빠른 차는? 한국 땅에서 가장 빠른 자동차는 어떤 차일까. 예전에는 단순히 시속 100km에 도달하는 시간이나 최고 속도를 통해 차량의 성능을 파악했지만, 최근에는 트랙 주행시간을 성능의 중요한 지표로 삼는다. 제 아무리 엔진 성능이 뛰어나다고 해도 코너링 성능이 뒷받침되지 못하면 실제 도로에서 힘을 발휘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온라인 트랙 자동차 속도 비교사이트인 패스티스트랩스(Fastestlaps.com)에서는 각종 매거진과 자동차 메이커 등이 내놓은 차량별 트랙 주행 속도를 비교해 순위를 매겨놓았다. 여러 트랙 속도가 표시돼 있지만, 소비자와 모터스포츠팬들이 가장 신뢰하는 트랙은 흔히 뉘르부르크링으로 잘 알려져 있는 독일 노르드슐라이페(Nordschleife)다. 트랙 한바퀴의 거리가 20.6km에 달해 차량 성.. 2008. 10.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