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만사2008. 10. 21. 18:11

그라비아모델? 그라비아 아이돌? 그라비아 AV? 코리아 그라비아? 대체 뭐죠?

'그라비아(グラビア)'는 일본에서 시작된 말로 10대 소녀들의 섹시미와 청순미를 과시하는 수영복(비키니) 사진을 만화.잡지 등의 컬러면에 서비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라비아'의 어원은 프랑스어'gravure'에서 유래하였으며 원래는 사진의 음각판 인쇄기법이란 뜻입니다. 이 말이 일본으로 와서 그라비아(グラビア)로 바뀌었고, 그 의미는 그라비아방식으로 인쇄한 만화.잡지류 내지의 빳빳하고 질좋은 화보페이지를 가리키는 말이 되었습니다. 이 화보페이지에 화려하고 멋진 몸매의 소녀모델 사진이 실리기 시작하면서 그라비아 아이돌(グラビアアイドル)이란 말이 쓰이기 시작됐다는 것이 가장 유력한 설입니다. 그라비아 아이돌은 주로 만화나 잡지류의 중간 큰 브로마이드 형태의 사진으로 실리게 됩니다.


일본의 그라비아 화보는 성인용과 비성인용으로 구분되는데,
성인용은 주로 야한수영복이나 속옷을 입은 사진이며, 비성인용 그라비아는 주로 교복이나 부르마(일본여학생운동복)를 입은 사진이 일반적입니다.


소녀시절 한때만 할 수 있는 직업인 그라비아 모델은 보통 고교졸업과 동시에 조용히 은퇴하거나, 그라비아를 통해 활동영역을 넓혀 연예계에 진출하여 배우, 모델, 아나운서 등이 되기도 하며, 그중 극히 일부는 경제적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고 AV(Adult Video)배우가 되기도 합니다.


그라비아모델 화보는 보기에 따라 좀 야한 사진도 있고 일본에만 있는 독특하고 특이한 직업이지만, 신체나신 전면노출을 안한다는 면에서 AV배우와는 구별됩니다.


일본 '그라비아'서비스는 연예인 지망생에게 자신을 알릴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

본래 취지여서인지 일본에서는 이미 여성 아이돌스타의 등용문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대표적인 일본 연예계스타중에도 그라비아화보 출신이 많습니다.

예) 사와지리 에리카,코이케 에이코,쿠마다 요코...등.


 

*일본에서의 이러한 인기와 유명세에 힘입어 얼마전부터 한국에서도 '그라비아(GRAVIA)'라는 유사한 이름을 내걸고 인기 레이싱모델이나 인기 연예인의 섹시화보를 휴대폰으로 제공하는 모바일서비스가 성업중입니다.

Posted by tipInfo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