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

주행중 엔진경고등이 점등될때..

by tipInfo 2008. 9. 24.
반응형
주행중 엔진경고등이 점등될때..

주행중 계기판의 엔진경고등이 점등되는 것은 주로 배기가스 관련 계통의 결함을 감지하여 엔진의 전자제어 시스템을 제어하는 컴퓨터(ECU)가 점등시키는 것이므로 가까운 정비센터를 찾아셔서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엔진경고등이 점등된 상태에서 무리하게 운행을 계속하게되면 엔진 및 배기가스 관련부품이 심하게 손상될 수 있으며, 배출가스 규제와 관련된 제재 조치를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주행중 충전경고등이 점등될때..

주행중 계기판의 충전경고등이 점등되는 것은 대부분 발전기 벨트의 파손이나 발전기 자체의 결함으로 배터리가 정상적으로 충전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이경우 무리해서 주행을 계속하게 되면 일정 시간이 경과후 배터리 전압이 급격히 떨어져 주행중 시동이 꺼질 수도 있으므로, 불필요한 전기장치를 모두 끄고 신속히 가까운 정비센터에서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오일압력 경고등이 점등되는 것은 엔진오일량의 부족이 주원인이므로 즉시 차량을 안전한 곳에 주차시키고, 시동을 끈후 다음 사항을 점검하십시오.

  1. 엔진후드를 열고 엔진오일의 양을 점검하십시오.

  2. 점검 결과 엔진오일이 부족할 경우에는 오일이 새는곳이 있는 지 확인한 다음, 오일을 보충한후 시동을 걸어 오일압력경고등이 다시 점등되는지 확인하십시오.

  3. 오일이 새는곳이 발견되거나, 오일보충후에도 계속해서 경고등이 점등되면 자동차제작사나 보험사의 긴급출동서비스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셔야합니다.

오입압력경고등이 점등된 상태에서 계속해서 운행을 하시면 엔진이 심각하게 손상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