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정보2008. 9. 24. 14:38

최상의 주행 조건을 유지하려는 비결은 주기적으로 엔진오일을 점검하고 교환하는 일입니다.

만약 엔진오일이 부족하거나 너무 교환하지 않아 엔진 경고등이 점등된다면 엔진은 심각한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것은 차량을 점검하는 습관을 만들면 피할 수 있습니다.

오일 점검은 운행전 엔진오일이 바닥에 떨어졌는지 여부와 장거리 여행전 오일량을 체크하면 되고 교환은 10,000Km 주행후 하시면 좋습니다.
 
 
 
평탄한 곳에 주차 시키고 엔진 시동을 끄십시오.
엔진이 식지 않은 상태가 사용 엔진오일이 쉽게 빠져 나옵니다.


엔진 후드를 열고 엔진 블록에 연결된 파이프에 삽입된 엔진오일 점검 스틱을 빼십시오.
확신이 없다면 차량 취급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탈거 된 점검 스틱 끝부분을 깨끗한 수건으로 닦고 다시 파이프에 끝까지 삽입하였다가 빼십시오.


오일량은 점검 스틱의 오일 흔적이 Max.와 Min. 사이에 있으면 정상입니다.


오일상태는 게이지에 묻어 있는 오일에 작은 덩어리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덩어리가 있다면 즉시 교환해야 합니다.


오일을 교환은 가능한 폐기물 처리 시설이 있는 정비업소에서 하십시오.


 참고로 교환 방법은 오일팬 하단부에 있는 드레인 플러그로 사용오일을 배출 시키고 오일 필터도 교환합니다
주의 : 오일 필터 교환시 필터의 씰이 찢어질 수 있으므로 씰에 엔진오일을 바르고 적당한 힘으로 조여야 합니다.


엔진 상부의 엔진오일 주입구로 새로운 엔진오일을 주입하십시오.
주의 : 오일이 엔진외부로 흐를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깔때기를 사용하십시오.


시동을 걸고 오일량을 점검하십시오.
오일랑은 점검스틱의 Max. 부근이 정상이며, 과도한 양의 엔진오일 주입시 출력 및 연비가 떨어집니다. 

Posted by tipInfo

댓글을 달아 주세요